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센터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보도자료] 대선주조 '크로스 오버' 마케팅 눈길/ 관리자

작성일
2023.03.28
조회
77
대선주조 ‘크로스 오버’ 마케팅 눈길
패션 브랜드 발란사와 맞손 日파르코 백화점서 선풍적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 트렉스타와도 콜라보 전시 진행

[일본 도쿄 파르코 백화점에 전시 중인 대선주조와 발란사 협업 소주 제품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제공 = 발란사 ]

 

 

대선주조가 패션과 캠핑 등 영역을 넘나드는 크로스오버(CROSS OVER)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선주조는 부산의 패션 브랜드 ‘발란사(SOUNDSHOP BALANSA)’와 손잡고 만든 협업 제품을 내세워 일본에서 K-컬쳐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대선주조가 7년 만에 리뉴얼해 내놓은 ‘C1블루’‧주력 제품 ‘대선’의 로고와 발란사의 캐릭터를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해 만든 상표를 부착해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협업 제품은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일본 도쿄 시부야를 상징하는 프리미엄 백화점 ‘파르코’에서 발란사 제품과 함께 전시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NS 사진 소품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고, 선물용으로 제공되고 있는 협업 제품은 품절 우려를 낳을 정도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부산 대표 향토기업과 패션 브랜드가 손잡고 일본의 심장부로 불리는 시부야에서 K-컬쳐 확산에 나선 것은 굉장한 의미를 가지는 행사다”라고 평가했다. 


이에 앞서 대선주조는 캠핑 브랜드 헬리녹스와도 협업 제품을 만들어 선보였다. 대선주조와 헬리녹스는 ‘대선’과 ‘헬리녹스’ 로고를 하이엔드 감각으로 재해석한 소주 제품과 캠핑 등 거친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알루미늄 소주잔을 제작했다. 특히, 협업 제품은 각 병마다 고급스러운 박스 포장에 담아 품격을 더했다.  


 

 

[대선주조는 헬리녹스 및 트렉스타 등 아웃도어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제공 = 대선주조]



협업 제품들은 지난 18일 부산 해운대구 중동 달맞이언덕에 오픈한 헬리녹스의 플래그십 스토어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 부산(이하 HCC부산)’에 전시 중이며, 일부는 매장을 찾은 VIP고객들에게 선물로 나눠주고 있다.


헬리녹스 관계자는 “고급 박스에 담겨 제공된 대선소주의 인기는 대단했다”면서 “부산 소비자들에게 가장 익숙한 브랜드인 대선소주의 도움을 받아 헬리녹스를 더 잘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선주조는 또 부산에 본사를 둔 아웃도어 브랜드인 트렉스타와도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트렉스타와 공동 디자인한 대선 및 미니어처 상품을 4월부터 부산 주요 지점에 마련한 팝업 매장에 전시할 예정이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대선주조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Coal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