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센터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보도자료] 대선주조·동서대학교 산학 협력 모범 보였다/ 관리자

작성일
2023.03.20
조회
94
대선주조·동서대학교 산학 협력 모범 보였다
‘7년 전 나를 만났다’를 주제로 C1블루 광고 4편 제작
향토기업과 지역대학 협업으로 시너지 창출 주목받아

[사진설명 = 시원블루 광고 영상 스틸컷]


대선주조와 동서대학교 학생들이 ‘7년 전 나를 다시 만났다’를 주제로 공동 제작한 ‘C1블루’ 광고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향토 기업과 지역 대학이 협력해 시너지를 낸 ‘산·학 연계’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는다.

대선주조는 20일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과 함께 제작한 C1블루 영상 광고 4편을 지난달 24일부터 최근까지 대선주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C1블루 영상 광고 제작에 참여한 동서대 광고홍보학과는 올해 초 제20회 서울영상광고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제작 능력을 자랑한다. 또, 2022년 경찰청의 ‘가족 사칭형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홍보영상을 만들어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꿈, 사랑, 열정, 도전 총 4편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 광고는 아이디어 기획부터 장소 및 배우 섭외, 촬영, 편집 등 전 과정에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4편 모두 원테이크 촬영 기법을 사용해 주제의 일관성과 구도의 안정감을 더했다. 특히, 7년 만에 리뉴얼 돼 출시된 C1블루에 자신을 투영해 고단한 삶 속에서 추억을 통해 회복의 계기를 얻을 수 있도록 메시지를 구성했다. 

실제, 꿈·도전 편은 ‘이 허전함은 뭘까’라는 카피로 7년 만에 돌아온 C1블루를 마시며 치열했던 지난 삶을 추억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사랑·열정 편은 ‘다시 채우고 싶은 시간’이란 카피를 앞세워 돌아온 C1블루와 함께 잃어버린 사랑과 열정을 채운다는 의미를 담았다.

영상을 시청한 시민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대선주조 공식 SNS 댓글엔 “병도 예쁘고 옛 추억이 떠오르게 하네요”, “무작정 음주를 권장하는 광고만 보다 편안한 광고를 보니 좋다” 등 호평이 봇물을 이뤘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이번 광고가 지역 기업과 대학이 각자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해 산·학 연계의 모범 사례로 기록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16.5도 무가당 소주 C1블루는 지난달 23일 리뉴얼 출시돼 지역 주요 상권에서 뛰어난 맛과 품질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Coal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