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센터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보도자료] 부산 소주X감자탕, 맞손 잡고 시장 확대 나선다/ 관리자

작성일
2022.11.02
조회
403

 

부산 소주X감자탕, 맞손 잡고 시장 확대 나선다
대선주조, 돼지국밥 이은 이색 협업~공동 마케팅으로 상생 도모


사진설명 = 대선주조X통뼈 콜라보 감자탕


부산·울산·경남 대표 소주 브랜드 대선주조㈜가 감자탕 브랜드 통뼈감자탕과 손을 맞잡았다.


대선주조는 부산에 기반을 두고 전국 브랜드로 성장한 통뼈감자탕과 함께 콜라보 제품을 발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콜라보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대기업·중견기업과 함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의 홍보를 통해 추진하게 됐다.


통뼈 감자탕은 1999년 부산 범천점을 시작으로 전국에 1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한 부산 1세대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대선주조는 콜라보 제품 발매에 앞서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서 열리는 국제음식박람회에 ‘대선’ 등 주력 제품들과 통뼈감자탕 콜라보 제품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콜라보 제품에는 대선소주를 상징하는 시그너처 색깔과 파도 문양이 디자인 됐고, 대선 소주 제품 사진이 들어가 있다.

  

양사는 국제음식박람회에서 공동 이벤트도 벌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벡스코를 방문하는 관람객은 이벤트를 통해 대선주조가 제공하는 각종 선물 외에도 통뼈 감자탕 30팩을 추첨으로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homepingmarket)에서 

2만 3500원(배송비 포함·1kg 2팩)짜리 감자탕 세트를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통뼈 감자탕은 이번 콜라보 행사를 위해 11월 중순 전용 제품 1만 개를 생산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100여 개 오프라인 점포를 통해 판매한다. 


전용 제품 출시와 동시에 대선주조와 통뼈 감자탕은 SNS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시식 행사 등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양사 소비자들의 공통 관심사를 바탕으로 미니 아이스박스 등 콜라보 굿즈들도 발매해 상생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는 "감자탕과 가장 잘 어울리는 술이 소주여서 이번 협업은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된다"면서 "부산 대표 감자탕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맛에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들에게도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고 예상했다.


통뼈 감자탕 김은지 대표는 "100년 가까운 전통을 지닌 지역 대표 소주와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한 외식 브랜드의 협업은 시민들께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지역 업체 간 상생 모델의 모범이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한편, 대선주조는 지난 2월 프론티어식품과 협업으로 대선 소주 시그니처 디자인을 입힌 돼지국밥 밀키트 4만 개를 출시해 2주 만에 완판하는 등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Coalesse